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선배 기술교사와 미래 기술교사들의 만남
작성자대외홍보과
등록일2014-05-30 16:17:57

 선배 기술교사와 미래 기술교사들의 만남

 

세한대 기술교육과 졸업생인 교사를 초청, 임용특강 실시

 

 

세한대학교 기술교육과(학과장 김성일)는 지난 517일에 선배 기술교사 4명을 초청하여 임용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4월 임성린 기술교사의 특강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특강은 광양 중동중학교 정유진 교사, 해남 황산중학교 박주현 교사를 초청하여 임용에 임하는 자세, 동기부여를 위한 내용, 임용시험 준비경험담,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어 전북 순창 구림중학교 송희영 교사, 경기 범계중학교 김두희 교사가 함께 참여하여 후배들에게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노하우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선배와 후배들이 한 자리에 모인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선배의 임용특강 및 상담을 통해 다시 한 번 교사의 길을 걷고자 하는 동기부여를 받았으며, 임용고사 공부에 더욱 열심히 매진하여 기술교사가 꼭 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기술교육과는 세한대학교를 포함하여 전국의 3개 대학에만 있어서 기술교사의 수요는 점차 늘 것으로 예상돼 전망이 밝은 학과이다. 2005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2014년 현재 전국에 기술교사 60 여명이 전국 공립학교 교사로 재직하고 있다.

 

특히, 2014년에는 20명 정원에서 14명의 임용 합격자를 배출하여 높은 임용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간절하면 꿈이 이루어진다는 정유진 교사

 


 ▲ 자신감을 가지라는 박주현 교사

 

동기부여를 잘해준 김두희 교사

 

 

<세한대학교 대외홍보과 : 보도자료,사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