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보건계열, 2013 전남진로박람회 참가
작성자대외홍보과
등록일2013-06-10 10:26:02

보건계열, 2013 전남진로박람회 참가

 

 

 

 세한대학교 보건계열은 지난 522일부터 24일까지 전남 화순 하니움 문화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13 전남진로박람회에 참가하여 3일간의 뜻 깊은 봉사를 하였다.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한 2013 전남진로박람회는 직업체험처가 부족한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교육과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문화예술단체, 대학, 학교현장 활용 교육기부기관, 업무약정기관 등 총 40개 팀이 꿈 찾아 떠나는 진로테마여행이란 주제 아래 참가하였으며 도내 초··고 학생 35000명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되었다.

 

 세한대학교에서도 보건계열 5개 학과가 꿈 체험역에 참여하여 초··고 학생들에게 자신이 꿈꾸고 있는 학과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물리치료학과는 자세교정, 통증치료, 테이핑 요법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안경광학과는 시력검사 및 근용안경검사와 안경 조정 및 세척 봉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간호학과에서는 혈당검사와 혈압검사를, 작업치료학과에서는 치매진단기능검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마지막으로 언어치료청각학과에서는 중이검사, 이경검사, 순음청력검사를 통한 청력검사와 REVT 및 읽기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언어평가를 실시하였다.

 

 박람회에 참여한 각 학과의 봉사단원들은 갑자기 더워진 날씨와 밀려드는 학생들로 인해 자리를 뜨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열심히 봉사하여 준전문인으로서 손색없는 자세를 보여줬다. 봉사단의 일원이었던 최노윤(언어치료청각학과 4학년) 학생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대상자들을 경험하여 앞으로 무엇을 더 준비해야 할지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