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이승훈 총장, 중국 창사 및 회화, 악양 방문, 각 대학과 교류 프로그램 협의
작성자국제교류원
등록일2019-05-10 14:50:10

이승훈 총장, 중국 창사 및 회화, 악양 방문, 각 대학과 교류 프로그램 협의


이승훈 총장은 56부터 7일까지 중국 창사 소재 대학을 방문하여 교류프로그램 협의를 진행하였다. 중국 창사민정직업기술학원, 창사상무관광직업술학원, 호남농업대학을 방문하였고, 이번 방문에는 본교 안종기 대학원장과 김진옥 항공서비스학과 교수가 함께 동행하였다.

 

먼저 56일 오전에 중국 창사민정직업기술학원을 방문하여 양교 교류사항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창사민정직업기술학원은 사회복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학교로써 관련학과의 특화 정책을 실시하고 있으며, 본교와의 다양한 교류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이에 양교가 함께 할 수 있는 휴먼서비스 분야(양로, 사회복지 등)를 시작으로 학부 교환학생 프로그램, 교사 대상 박사과정에 대한 적극적인 교류를 진행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교 대표가 교류협의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어 같은 날 오후에는 중국 창사상무관광직업기술학원을 방문하였다. 양교 대표의 환영사에 이어 교류협의가 진행되었고 창사상무관광직업기술학원은 서비스를 중심으로 경쟁력이 높은 산업과 연결된 관광(음식), 외식서비스, 관광관리, 컨벤션, 레스토랑 관리 등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특성화 학교이며 양교는 이를 바탕으로 학부 교환학생 프로그램, 전과-본과 편입프로그램, 교사 대상 박사과정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였다. 향후 교류에 대해 양교가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기로 하였다.



양교 대표가 의향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다음날 57일에는 호남농업대학을 방문하여 양교 교류 사항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호남농업대학 부교장의 환영사를 통해 양국은 오래전부터 교류를 지속해왔다고 전하였다. 호남농업대학은 한국의 독립투사이자 농학박사인 유자명 박사가 많은 업적을 이룬 곳이기도 하다. 양교는 교환학생 프로그램, 본과-석사연계 프로그램, 교사양성을 위한 박사과정 프로그램, 해외실습, 과학연구센터 등 다양한 방면에서의 적극적인 교류를 희망하였고 추후 빠른 시일내에 합작 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였다.



양교 대표단이 교류협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어 58일에는 중국 호남성 회화시에 소재한 회화학원을 방문하여 양교의 교류사항에 대해 논의하였다. 양교는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박사과정 프로그램과 학부-석사 연계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 양교 대표단이 회화학원 도서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후 일정 마지막 날인 59일에는 호남성 악양시에 소재한 악양직업기술학원을 방문하였다. 이 자리에서 악양직업기술학원 반악생 당위부서기는 본교 이승훈 총장 일행을 반갑게 맞이하였고, 학교의 설립 역사, 상황 등을 소개하며 양교가 우호 교류 협력 관계를 확립하고 유사한 특성화 전공의 교류 협력을 진행하여 함께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어 이승훈 총장은 우리대학의 설립현황과 강점 학과, 국제협력 등에 소개하였고 교사-학생 학력 향상 프로그램, 학생 교류, 인재연합 육성 등의 협력 사업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다. 이번 교류가 양교 협력의 좋은 출발이며 안정적인 장기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합작프로그램을 함께 유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양교 대표단은 교원 양성 프로그램, 학생교류 등의 내용에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앞으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협의하기로 하였다.



이승훈 총장(우측)과 반악생 당위부서기(좌측)가 협의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국제교류 협약 체결을 통해 한 단계 발전된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