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이승훈 총장 중국 천진사범대학 방문, 우리대학과 화남사범대학 간 대학원 교육학과 합작 협의 진행
작성자국제교류원
등록일2019-04-19 14:14:14

이승훈 총장 중국 천진사범대학 방문,

우리대학과 화남사범대학 간 대학원 교육학과 합작 협의



이승훈 총장은 417일 중국 천진사범대학을 방문하여 해외학교 합작 석사양성프로그램에 관한 협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우리대학과 합작 석사 연구생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화남사범대학 오견 부교장과 허효예 원장, 본교 손다옥 외사처장이 함께 동행하였다.


같은 날 오후에 중국 천진사범대학을 전격 방문하여 우리대학-화남사범대학 간의 합작 석사 양성 프로그램 설치에 관한 사항을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대학은 2003년부터 중국 천진사범대학과 함께 합작하여 교육학 및 경영학 한중 합작 석사연구생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양교의 우호 협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심도 있는 석사 연구생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화남사범대학은 본교와 중국 천진사범대학의 석사 연구생 프로그램을 선진 교육 프로그램 모델로 삼아 우리대학-화남사범대학 간의 석사 연구생 프로그램을 교육부에 신청하기로 결정하기로 하였다고 전하며 이번 방문 목적을 밝혔다.


화남사범대학은 먼저 지역 교사들을 대상으로 교육학 전공과 행정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행정학 전공을 먼저 신청하기로 잠정 결정하였다. 이에 우리대학과 화남사범대학은 석사 연구생 프로그램 신청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 세한대학교 이승훈 총장과(좌측에서 두 번째) 천진사범대학 종영화 교장(좌측), 천진사범대학

               장령 서기(우측에서 두 번째), 화남사범대학 오견 부교장(우측)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세한대학교는 국제교류 협약 체결을 통해 한 단계 발전된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