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이승훈 총장, 중국 남녕사범대학 및 광서교육청, 광서예술학원 방문, ASEAN 동맹 특화 합작학원 설립 논의 및 합작 프로그램 논의
작성자국제교류원
등록일2019-01-10 11:22:49

이승훈 총장, 중국 남녕사범대학 및 광서교육청, 광서예술학원 방문,

ASEAN 동맹 특화 합작학원 설립 논의 및 합작 프로그램 논의




이승훈 총장은 19일 중국 남녕사범대학 및 광서교육청, 광서예술학원을 방문하여 양다양한 협의 사항을 논의하였다. 이번 방문에는 윤병인 항공대학 학장과 함께 동행하였다.

 

먼저 오전에는 남녕사범대학을 방문하여 이앙지 부교장, 황두 국제교류처 처장 등과 함께 교류협의를 진행하였다. 양교는 석박사 양성 프로그램, 교환학생 프로그램, 한국문화교류센터설립 및 합작 교육기구 설립(항공학원)에 관한 의견을 교류하였고 향후 세부적인 논의를 통해 프로그램 교류 및 기구 설립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남녕사범대학은 201812월 광서사범학원에서 남녕사범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여 중국내 유수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다.


양교 대표단(이승훈 총장/이앙지 부교장)이 교류협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어 같은 날 오후에는 광서교육청을 방문하여 당함근 청장, 나요광 대외합작교류처 처장과의 좌담회를 실시하였다. 당함근 청장은 작년 12월 귀교를 방문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짧은 시간 내에 다시 뵐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하였고, 이어진 좌담회에서는 양측이 협력하여 아세안 동맹 특화 합작학원 설립 협조의 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양측은 지속적인 연락을 통해 합작학원 설립에 관한 사항을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후 본교 대표단은 광서예술학원을 방문하여 채창탁 당위서기, 후도휘 부교장, 조극 국제교류처 처장과 함께 교류협의를 진행하였다. 양교는 2019년에 상호 공연단 방문 교류를 통해 공연 교류를 진행하기로 하였고 박사 양성과정 프로그램도 전개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후 광서예술학원 음악 박물관을 참관하였고 광서성 소수민족 악기 연주 감상을 통해 문화교류를 진행하였다.


       

   본교 대표단과 광서교육청 관계자 및 광서예술학원 대표들과 함께 교류협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우리대학은 다양한 교육기관과의 국제교류 협약 체결을 통해 한 단계 발전된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