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세한대학교-천진사범대학(중국) 합작 석사과정 15주년 기념행사
작성자대학원관리자
등록일2018-12-03 15:53:44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와 중국 천진사범대학교(총장 고옥보)가 공동 운영하고 있는 석사과정 15주년 기념행사가 2018 122() 중국 천진사범대학교 신 캠퍼스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되었다.

두 대학교 총장님들은 기념사를 통해 지난 15년간 중국의 여러 분야 지도자 배출에 긍지를 갖고 있으며, 또한 괄목할만한 질적, 양적 성장을 기반으로 대학 우수 연구자 교류 및 국제학술대회 등을 통해 한-중 고등교육 발전에도 노력하기로 천명하였다.

2003년에 개설한 합작 석사 프로그램은 그동안 교육학석사와 경영학석사를 3,200여명(교육학석사 1,700, 경영학석사 1,500) 배출하였으며, 졸업생들은 천진시를 비롯 중국 각지에서 교수. 교육행정, 기업체, 은행, 공무원 등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졸업생들이 대거 참석하였으며, 졸업동문 대표연설을 통해 스승의 은혜에 감사함을 표하고 모교발전을 위해서도 더욱 힘쓰겠다고 다짐하여 행사를 한층 빛내었다.

이번 기념식에 우리대학에서는 총장님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천진사범대학에서는 총장님, 부총장님을 비롯한 관련학과 교수들과 국제교류원원장 등이 참여하였으며, 행사 후 국제논문 발표형식으로 우리대학에서 정기영교수(경영학)와 이지연교수(교육학) 그리고 천진사범대학에서도 두분의 교수 논문발표가 교수와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있었다.(안종기 대학원장)

 

 


 

  양대학 총장님 께서 오늘까지의 15년 앞으로의 15년을 다짐하며 기념촬영

 

 

 

기념식을 마치고 단체사진

 

 

 대강당에서 양대학의 총장, 교수대표 졸업생 동문 및 대학원생들이 참가한 15주년 기념식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