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세한대, 중국 강서과기사범대학 방문해 석,박사과정 협의
작성자교학처
등록일2018-05-24 15:00:29

세한대, 중국 강서과기사범대학 방문해 석박사과정 협의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와 중국 강서과기사범대학(총장 좌화평)이 양교 간 교육문화교류 증진과 공동 발전을 위해 교류 협약을 체결하였다.


중국 강서성과 호남성 자매대학을 순방 중인 우리대학 이승훈 총장과 안종기 대학원장, 손다옥 외사처장은 23일 강서과기사범대학을 방문해 양교 간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강서과기사범대학 좌화평 총장, 서경곤 부총장, 이엄정 음악학원 부원장, 여미 인사처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양교는 업무 협약을 통해 다양한 교육 자료 및 정보 공유 교수 및 학생 교류 공동 학술강연 및 연구 토론회 활성화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승훈 총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우리대학만의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였고 글로벌대학으로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20여 년 동안 국외대학과의 지속적이고 다각적인 교류와 협력이라고 말했다. 이에 강서과기사범대학 좌화평 총장은 구성원들과 한 뜻으로 학교의 비전을 창출하고 교육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이 총장의 열정과 소신을 높이 평가하였다.


또한 좌화평 총장은 우리대학만의 우수한 교육시스템과 프로그램을 통해 강서과기사범대학 교사들의 학력신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에 이승훈 총장은 복합교육의 교수-학습 지원에 활용가능한 박사학위 과정을 개설하여 전공분야의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갖추게 하고, 교사로서의 자질 함양 및 역량 강화에 힘써 강서과기사범대학 석사학위 교수들의 박사학위 취득을 통해 강서과기사범대학 발전에 기여하겠다.” 고 밝혔고 양교의 장점을 살려 전문대-학부-석사학위 과정 및 학부-석사학위 과정의 운영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한편 중국 강서성에 있는 강서과기사범대학은 1952년 개교하여 11개 학부(77개 전공)로 운영되고 있으며, 3대 핵심 특성화 분야는 직업교육 특성화 지방문화 특성화 응용과학 특성화이며 현재 재학생은 24000여 명이다.


이승훈 총장과 강서과기사범대학 좌화평 총장 간담회



  

세한대학교-강서과기사범대학 업무협약 체결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