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세한대, ‘2017 충청권 학생 창업스케치 경진대회’ 수상
작성자홍보과
등록일2017-12-01 09:36:58

세한대, ‘2017 충청권 학생 창업스케치 경진대회수상

 

예비창업자 한잔 더 BEER’팀,

막연한 두려움 성공창업에 한걸음 더 다가가

 


 지난 29일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실용음악학과 김병기 학생(왼쪽)과

취업·창업지원센터 권구홍 선생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는 지난 29‘2017 충청권 학생 창업스케치 경진대회에서 한잔 더 BEER팀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대전과 충청권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에 12개 팀이 참가했다.

 

세한대 한잔 더 BEER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나만의 맥주 특별한 이를 위한 맥주 특별한 날을 위한 맥주라는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특히 훌륭한 풍미의 지역 맥주라는 아이템으로 지역과 협업하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동아리 대표 김병기 학생(실용음악학과 3학년)창업 준비를 시작할 때 막연한 두려움으로 시작했지만, 취업·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창업프로그램을 통해 한발 짝 더 용기를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하기까지 이끌어주신 교수님과 취업·창업지원센터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영학 취업·창업지원센터장은 먼저 한잔 더 BEER팀의 수상을 축하하고, 세한대 취업·창업지원센터에서는 2018년 창업을 목표로 사업 계획을 구체화하는 데 적극 도울 것이다고 격려를 덧붙였다. 또한, “앞으로 창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창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창업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세한대 취업·창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세한대학교 취업·창업 성공패키지)라는 프로그램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창업 컨설팅, 홍보 마케팅까지 창업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