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세한대 경찰행정학과, ‘2017년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선정
작성자홍보과
등록일2017-09-14 10:45:46

세한대 경찰행정학과, ‘2017년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선정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경찰행정학과는 지난 4일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 주관하는 ‘2017년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은 지역 범죄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한 우수 사례를 알리고 그 헌신에 보답하고자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시상하고 있다.

 

세한대 경찰행정학과는 교내 2015세한폴센타를 개소하고 경찰과 협업해 지역사회 범죄예방, CPTED기법을 적용한 지역사회 방범진단 및 환경 정화, 범죄피해자 지원 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범죄예방 저변을 확대하고 더불어 범죄예방 관련 정부시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지역사회 범죄예방활동에 동참해 왔다.

 

세한폴센타에서는 누리캅스팀, 자전거 순찰대팀, 자율 방범대팀, 범죄피해자지원팀, CPTED, SNS 치안상황실로 구성돼 있으며 경찰행정학과 재학생 모두 범죄예방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런 활동 덕분에 세한대 경찰행정학과는 졸업생 1300여명 중 650명 이상 우수한 경찰공무원을 배출해 내며 경찰공무원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경찰관서와의 협력치안 범죄예방활동으로 한정된 경찰력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고 공동체 안전망을 구축하며 경찰의 이미지 개선에 기여하였다.

 

이러한 다각적인 노력을 통하여 세한대 경찰행정학과는 전국 유일하게 4년 연속 경찰청 지정 경찰학점제운영 대학으로 선정돼 이론 수업과 현장 실무 프로그램을 연계해 현장에 강한 경찰관을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편 2017년 대한민국 범죄예방시상은 오는 1018일 행정자치부 장관, 경찰청장, 중앙일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진행된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