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세한대학교 세한폴 센타 개소식 및 명예경찰 위촉식
작성자홍보과
등록일2016-10-26 15:02:10

세한대학교 세한폴 센타 개소식 및 명예경찰 위촉식

 

세한대학교 당진캠퍼스(총장 이승훈) 경찰행정학과(학과장 박상진)와 충남지방경찰청 당진경찰서는 20161024일 세한대학교에서 세한폴리스센타 개소식 및 명예경찰 위촉식을 가져 경찰행정학과 특성화 프로그램에 앞장서고 있다.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특성화 교육의 일환으로 2014년 경찰청 지정 경찰학점제시범운영 대학(전국3개교)에 선정되어 전국에서 유일하게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따라서 세한대 경찰행정학과와 충남지방경찰청 당진경찰서는 이러한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화하기 위하여 학교내 세한폴리스센타를 개소하고 명예경찰을 위촉했다.


▲단체사진

 

세한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세한폴리스센타 통하여 경찰청지정 경찰학점제 대학운영, 사이버상에서의 범죄예방을 위한 충남지방경찰청 누리캅스운영, 학교내 뿐 아니라 지역사회 범죄예방 활동을 위한 충남지방경찰청 세한명예경찰운영으로 경찰청, 충남청, 당진경찰서와의 협력 치안활동을 더욱 견고하게 실천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한대 경찰행정학과장 박상진 교수는 지방대학이라는 태생적인 한계에도 불구하고 1998년 학과 신설이래 졸업생 1300여명 중 600여명이 경찰관으로 진출하는 등 명실상부한 경찰학의 메카로 발돋음 할 수 있던 원동력은 이러한 학과만의 맞춤형 특성화 프로그램이 있었기에 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더욱더 학과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우수한 경찰관을 양성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당진경찰서 생활안전과 이영택 주임은한정된 경찰력으로 치안유지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는데 예비경찰관인 세한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범죄예방활동에 동참해주어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향후 경찰직에 입직하기를 희망하는 예비경찰관으로서 입직 전 직업의식 고취와 올바른 인성확립으로 경찰에서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올바른 인성과 직업관을 지닌 경찰관, 자질있는 전문적 경찰관을 양성하여 범죄로부터 안전한 한국사회를 구현하는데 세한대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이 앞장서길 기대해 본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