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국영문

HOME > 호등광장 > 새소식

새소식

[교수학습지원센터] 제2회 세한대학교 총장배 레저스포츠대회
작성자교수학습지원센터
등록일2016-05-24 09:21:44

제2회 세한대학교 총장배 레저스포츠대회

 

 


 

   세한대학교 교수학습 지원센터는 지난 5월달에 진행되었던 '영산강 레저스포츠' 체험은 그간 수상 레저스포츠 분야에서 크고 작은 국내 및 국제대회를 진행해 온 본교의 SRL해양레저특성화사업단이 공동 주관하였다. 체험의 세부내용은, 수상 체험 이전에 수상안전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시작으로 카약과 래프팅 기초 및 실전을 거쳐 오는 520일에는 2회 세한대학교총장배 레저스포츠 대회등으로 진행되었다.

 

 

 

    1회 에서는 레프팅(단체)부문에서 간호학과 우승, 전통연희학과 준우승하였고 카약 남자부문에서 우승 간호학과, 준우승 전통연희학과, 카약여자부문에서는 우승 유아교육학과, 준우승 전통연희학과가 했다.

 

 

 

  이번 제 2회 세한대학교 총장배 레저 스포츠 대회 에서는 레프팅 16팀 출전 팀 중 6팀이 (물리치료학과 2, 태권도학과 2, 생활체육학과 1, 수학교육학과 1) 결승에 진출하여 최종 태권도학과 김정호 외9명이 우승, 생활체육학과 최기훈 외 9명이 준우승을 차지하였으며, 카약 남자부문의 경우 16팀이 예선에 출전하여 결승에 8팀이 선발 되어 최종 태권도학과 김정호 외 1명이 우승, 간호학과 천성문 외 1명이  준우승 하였다.

 

 

  카약 여자부문의 경우 예선에 16팀이 출전하여 결승에 5팀이 선발되었으며 최종 생활체육학과에서 박은서 외1명 우승, 남혜민 외 1명이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예선전에는 각 학과에서 2~3개 팀이 출전하여 총 63개 팀이 경합을 하였으며 최종 결승전을 통하여 카약 남, 여 각 2팀 레프팅 2팀 등 총 6팀이 최종 우승하였다.

 

  작년 제 1회 대회에서는 보건(간호), 예능(전통연희)계열이 강세를 보였으나, 올해 제 2회 대회에서는 체육(생활체육, 태권도)계열에서 강세를 보였다.

 

  카약과 래프팅 체험에 참여하고 있었던 유아교육과 강 모군은 다른 것은 모르겠는데 평소 학과 동기들과 함께 체험하고 행동할 것이 없었는데 같이 참여하고 재미있게 함게 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세한대는 이 프로그램이 참여 학생들의 도전정신과 대학생활에 대한 열정, 그리고 팀워크 형성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무엇보다도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서 지역문화 및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의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목록